임산부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은?
임신했을 때 몸이 아프거나 탈이 나면 그것만큼 맘 졸이는 일이 없습니다. 특히 감기 몸살에 걸렸을 때에는 임산부 전용 타이레놀이 있지만, 이상하게 먹는 것이 꺼려집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약을 잘못 먹었다가는 아이에게 해가 될까 겁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은 최후의 보루로 삼고 일단 먹는 것으로 감기 몸살을 치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감기몸살 음식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레몬 생강차
레몬 생강차는 임산부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겨울철 면역력을 올리는 차 중 하나입니다. 레몬에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생강의 경우에는 진저롤과 진지베린 성분이 가래를 없애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 A, B 그리고 식이섬유가 특히 풍부해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며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 A의 경우 감염성 질환의 발생률을 낮춰 주어 목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모과차
모과에는 다량의 비타민C와 사과산, 구연산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목에 남아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백숙(삼계탕)
서양인들은 감기 몸살에 걸리면 닭고기 스프를 먹고 낫는다고 하는 말이 있듯 한국인에게는 백숙이 감기몸살에 도움이 됩니다. 닭은 건강한 단백질의 보고 이기도 하며 백숙을 끓일 때 넣는 파와 양파 마늘 생강 등 감기 몸살에 좋다는 다양한 식자재가 들어가기에 감기 몸살이 왔을 때에는 백숙으로 속을 든든하게 하신 후 레몬 생강차나 레몬 꿀차를 한잔 마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면 감기 몸살은 물론 면역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도라지 배숙
도라지배숙은 약을 잘 먹지 못하는 아이에게도 그리고 임산부에게도 너무나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기침과 천식 및 염증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도라지는 다량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는데 기관지 점막을 강화하며 점액 분비를 촉진 합니다. 또한 기관지의 염증을 제거하며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소고기 뭇국
무는 기침, 천식, 가래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목감기가 심할 때에는 꿀에 무즙을 섞어 마시면 다음날 바로 차도가 보일 정도로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고기 뭇국은 백숙과 마찬가지로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치며.
음식으로 최대한 감기몸살을 떨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지만, 만약 고열이 시작된다면 임산부 전용 해열제로 꼭 열을 다스려야 합니다. 고열은 태아 발달 성장에 좋지 않을뿐더러 산모이게도 해가 되기에 감기 몸살 초기일 땐 음식으로 다스리되 어느 수준이 넘어가면 꼭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추천글>>
타이레놀 효능 및 부작용 (해열 진통제)
지난주 금요일 밤부터 갑작스럽게 몸이 안좋아 지더니 주말에는 일어나지도 못할만큼 몸이 아프더라고요. 몸살 치고는 지금껏 겪어 보지 못한 아픔이라 정신을 차리지 못했어요. 혹시 코로난가
bluetang1014.tistory.com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 BEST10 (과일과 채소)
겨울철만 되면 차가운 온도로 인해 사람의 체온이 쉽게 찬공기와 부딪치며 계속 체온을 유지하려고 하지만 거기에 많은 에너지를 쓰다 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이것은 결국 감기 몸살로 가게
bluetang1014.tistory.com